본문 바로가기
캘거리 생활정보

캘거리 다운타운 라멘집 - Wakado Ramen

by _해봄 2024. 2. 19.

 

 

얼마 전 친구가 오랜만에 라멘이 먹고 싶다고 해서 어디를 가볼까 고민하다가 다운타운에 있는 와카도 라멘(Wakado Ramen)을 다녀왔다. 나는 이곳에서 이미 몇 번 식사를 한 적이 있고, 회사 동료도 맛있다고 이야기하는 라멘집이다.

퓨전 느낌의 라멘

내가 정통 라멘의 맛을 논하기엔 정통 일본 라멘을 많이 먹어본 적이 없긴 하지만, 그런 내가 봐도 와카도는 정통 라멘 느낌은 아니고 현지화가 좀 이뤄진 것 같은 맛의 라멘을 판다. 국물이 엄청 진하다거나, 아주 깔끔한 맛이라기보다는 좀 자극적이고, 당기는 맛을 추가하려 한 라멘 같달까. 그래서 약간 현지화된 음식 느낌이 난다.

이 날 친구는 스파이시 미소 라멘, 나는 돈코츠 블랙 라멘, 그리고 가라아게를 주문해서 먹었다.

와카도 라멘 사진
내가 시켰던 돈코츠 블랙 라멘

친구는 약간 매콤한 맛을 느끼고 싶었는데, 생각보다 맵지 않아서 아쉬웠다고 했다. 나도 한 숟갈을 얻어먹었는데 맵찔인 나도 전혀 매콤하다 이런 느낌이 들지 않을 정도였다. 거기다 이상하게도 국물에서 고추장 맛을 느꼈다. 예전에 이 라멘을 사 먹었던 기억이 있는데, 맛이 좀 달라진 것 같다는 인상을 받았다.

내가 시킨 돈코츠 블랙 라멘은 생각보다 맛있었다. 이 라멘은 처음 시켜본 것이었는데 마늘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추천하고 싶었다. '흑마늘 기름이 추가로 들어가서 더 느끼한 거 아니야?' 살짝 의심했지만 마늘 향이 느끼한 돈코츠의 느낌을 잡아줬다. 만약 두 메뉴 중에 하나만 골라야 한다면 돈코츠 블랙 라멘을 고를 것 같다.

와코도의 가라아게도 역시나 캘거리의 다른 일식집에서 파는 스타일과 비슷했다. 가라아게라 보단 작은 사이즈로 튀긴 후라이드 치킨에 더 가깝다. 나는 완전 일본식으로 전분으로 튀김옷을 입힌 것을 선호하는데 캘거리에서는 그런 스타일을 잘 안 파는 것 같아 아쉽다.

와카도 라멘은 맛은 있는 편이긴 한데, 라멘 한 그릇에 19불 정도니 음식에 비해 가격이 높다는 느낌을 버릴 수가 없는 집이긴 하다. 

와카도 라멘 위치

Wakado Ramen
907 10Ave SW, Calgary, AB, T2R 0B5

와카도 라멘 위치는 10번가에 위치한다. 8번가 씨트레인 역에서 내려서 걸어서 5분 정도면 도착하고, 식사를 하고 건너편에 있는 세이프 웨이에서 장을 보거나 주변에 있는 카페에 가기 좋은 위치다. 바로 옆에 크루아상 맛집인 Sucre cafe도 있다. 

와카도 라멘 웹사이트

https://www.wakadoramen.com/menu

 

Menu | Wakado Ramen | Calgary

Spicy Miso Ramen, Tonkotsu Black Ramen, Chili Goma Ramen, Mazemen, Veggie Ramen, Gyoza, Chicken Karaage,

www.wakadoramen.com

웹사이트에서 메뉴 확인, 딜리버리나 픽업 오더도 가능하다. 집에서 우버이츠로 시켜 먹은 적도 있는데, 나쁘진 않지만 확실히 가서 먹는 게 더 낫다.

다른 글 보기

2023.05.12 - [캘거리 생활정보] - 캘거리 브런치 맛집 - Orchard Restaurant

 

캘거리 브런치 맛집 - Orchard Restaurant

캘거리는 브런치 맛집들이 꽤 있다. 오늘 내가 소개할 곳도 예쁜 인테리어와 브런치로 유명한 곳이다. 여기는 다른 브런치만 하는 레스토랑처럼 이른 아침부터 2시 정도까지만 하는 곳은 아니고

someone-living-in-canada.tistory.com

2023.05.22 - [캘거리 생활정보] - 캘거리 퓨전 아시안 음식점 - The street eatery

 

캘거리 퓨전 아시안 음식점 - The street eatery

여러 가지 퓨전 아시안 음식을 가볍게 먹을 수 있는 곳 얼마 전 친구가 집 근처로 올 일이 있어서, 이야기를 나누다가 급 저녁을 먹으러 가게 됐었다. 이미 시간이 좀 늦었던 탓에 늦게까지 열고

someone-living-in-canada.tistory.com

2023.05.25 - [캘거리 생활정보] - 캘거리 국밥 맛집 - 한코리아 Han Corea

 

캘거리 국밥 맛집 - 한코리아 Han Corea

한국 반찬, 국밥이 생각날 때 가면 좋은 Han Corea 사실 한국에 살 때 나는 한식을 그렇게 즐기는 편이 아니었다. 한식을 좋아하긴 하지만, 외식을 해도 양식을 많이 하는 편이었고 매끼 한식으로

someone-living-in-canada.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