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캘거리 생활정보

캘거리 국밥 맛집 - 한코리아 Han Corea

by _해봄 2023. 5. 25.

 

한국 반찬, 국밥이 생각날 때 가면 좋은 Han Corea

사실 한국에 살 때 나는 한식을 그렇게 즐기는 편이 아니었다. 한식을 좋아하긴 하지만, 외식을 해도 양식을 많이 하는 편이었고 매끼 한식으로 먹어야 속이 든든해지는 스타일은 아니다. 그런 내가 캐나다에 사니 그렇게 한식이 먹고 싶어 진다. 주변에 있을 때 귀함을 모른다고 한국에서는 그렇게 양식을 찾아 먹었는데 이젠 반대다. ㅎㅎ 

국밥도 마찬가지. 한국에선 어쩌다 먹던 음식이었는데, 이젠 찾아가서 먹는다. 캘거리에서 제대로 된 맛이 나는 국밥을 먹으려면 여기 한코리아에 가야 한다!

캘거리 한코리아 순대국밥 차림상
한코리아에서 먹은 순대국밥

양념장이랑 무려 새우젓도 나와서 취향에 맞게 간을 맞춰 먹을 수 있다. 나는 순대국밥을 시켰는데, 국물도 진하고 순대도 고기도 잔뜩 들어있었다. 갈 때마다 느끼는 거지만 반찬들이 다 맛있다! 혼자 살다 보니 여러 가지 반찬을 해 먹는 일이 드문데, 그 한을 풀어주는 느낌이랄까. 국밥 외에도 다른 음식들도 꽤 맛있다. 그래도 국밥류를 제일 추천하고, 냉면은 먹어보지 못했지만 주변에서 맛있다는 평을 들었다.

외국인들에게도 인기가 많아서 어떨 땐 한국인보다 외국인이 더 많을 때도 있다. 가게가 그리 넓은 편이 아니라 자리가 많지 않으니, 바쁜 식사 시간대에 가면 자리가 없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위치 및 정보

Han Corea
7008 Farrell Rd SE, Calgary, AB T2H 0T2

대중교통으로 가려면 시눅역이 제일 가까운데, 시눅역에서 내려서도 좀 걸어야 한다. 덧붙이자면 한 코리아에서 분점으로 SW지역에 부산이라는 식당을 냈다. 거기도 국밥이 맛있다고! 안가봤지만, 예상하건대 한코리아랑 같은 맛이 아닐까?

 

다른 글 보기

2022.12.30 - [추천과 리뷰] - 캘거리 짬뽕 맛집!

 

캘거리 짬뽕 맛집!

한국에서는 그렇게 자주 먹지 않았던 음식들이 꼭 해외에 나와 지내면 먹고 싶어 진다. 중식도 그중 하나. 다행히 세계 어디를 가도 있는 차이나 타운덕에 그리움을 달랠 수 있긴 하지만, 그 중

someone-living-in-canada.tistory.com

2023.05.22 - [캘거리 생활정보] - 캘거리 퓨전 아시안 음식점 - The street eatery

 

캘거리 퓨전 아시안 음식점 - The street eatery

여러 가지 퓨전 아시안 음식을 가볍게 먹을 수 있는 곳 얼마 전 친구가 집 근처로 올 일이 있어서, 이야기를 나누다가 급 저녁을 먹으러 가게 됐었다. 이미 시간이 좀 늦었던 탓에 늦게까지 열고

someone-living-in-canada.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