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과 리뷰

캐나다 아마존에서 구매한 내 손목을 구해준 제품들

by _해봄 2024. 1. 21.

캐나다에 오면서 업종을 바꾼 나는 새로운 직업병이 생겼다. 바로 손목 통증. 손목 터널 증후군까지는 아니지만, 장시간 일을 하고 나면 오른쪽 손목이 뻐근하고 아프다. 일을 안 하는 것이 제일 좋은 치료법이겠지만, 그럴 수도 없고 손목 보호대도 안 하는 것보다야 훨씬 낫지만 부족했다. 그래서 이번엔 이런 내 고충을 해결하기 위해 하나하나 사모은 아이템을 소개하려고 한다.

1. 버티걸 마우스 (Vertical Mouse) 

나 같이 손목이 아픈 사람들이라면 이미 많이들 알고 있을 마우스다. 일반 마우스와 달리 마우스의 형태가 세로로 되어 있다. 그래서 마우스를 잡을 때 손목이 덜 돌아가게 돼 무리가 덜 간다. 나는 지금까지 두 종류의 버티컬 마우스를 구매해 사용하고 있고, 그중에 하나는 아주 만족하고 있어서 하나를 더 구매해 회사에 두고 사용하고 있다. 그 두 개를 소개해 보겠다.

앵커 버티컬 마우스(Anker vertical mouse)

앵커 버티컬 마우스는 유투브에서 어떤 디자이너가 가성비 버티컬 마우스로 추천해 구매하게 된 마우스다. 일반 마우스만 계속 쓰다가 이걸로 갈아탔을 때에는 정말 신세계였다. 이걸 쓰면서 나는 버티컬 마우스가 잘 맞는 사람이구나 확신했다. 가격도 30불 정도로 아주 저렴해 버티컬 마우스를 사용해보고 싶은데, 자신의 스타일과 맞는지 확인하는 용으로는 적합한 모델이다. 혹시나 그런 고민을 하고 있는 사람이 있다면 추천한다.

앵커 블루투스 버티컬 마우스

아마존 캐나다 앵커 버티컬 마우스 구매 링크
무선 블루투스 앵커 버티컬 마우스 링크
유선 앵커 버티컬 마우스 링크

그런데 나에겐 다른 문제가 있었으니, 바로 손 크기였다. 나는 손이 작은 편에 속한다. 이 마우스를 쓰니 손목이 조금 편안해진 것은 좋았는데 버튼을 누를 때 검지를 계속 뻗는 동작이 반복되니 또 다른 무리가 왔다. 그리고 클릭하는 위치가 내 손가락의 가용범위와 조금 다르다 보니 가끔씩 클릭이 잘 먹히지 않는다는 것도 문제였다. 작업을 하다가 가끔씩 짜증이 날 정도. 그래서 다른 제품을 알아보기 시작했다. 

로지텍 리프트 (Logitech Lift Vertical Ergonomic Mouse)

그 중에 발견한 것이 로지텍 제품. 로지텍 MX 버티컬 마우스는 이미 유명해 나도 처음에는 이 제품을 구입할까 고민했었다. 그러다 위에 말한 것처럼 버티컬이 자신의 취향과 맞지 않는 경우도 종종 있다 하여, 저렴한 앵커 제품으로 시작했다. 그런데 MX로 바꾸려 하니 또다시 내 손크기의 문제가 걸렸다. 리뷰들을 보다 보니 이것도 좀 큰 사이즈의 마우스라는 것. 

그러다 MX보다는 작은 사이즈에, 색깔도 다양한 리프트라는 제품이 나왔길래 냉큼 구매했다. 가격은 90-100불정도.

로지텍 리프트 버티컬 마우스
지금도 이 글을 쓰면서 사용하고 있다

앵커 제품보다 약 3배나 더 비싼 가격이었지만, 나는 아주 만족했다. 조금 무겁긴 하지만 무게 중심이 잘 잡혀있어 안정감이 있고, 그래서인지 그 무게가 마우스를 움직일 때엔 전혀 느껴지지 않는다. 오히려 가벼웠던 앵커 마우스는 살짝만 쳐도 쓰러져 불편했는데, 로지텍 리프트를 쓸 땐 그런 적이 없었다. 그리고 클릭 소음도 거의 없어서 저소음 마우스 같은 느낌이다. 그래서 제품을 가지고 다니면서 집에서, 회사에서 사용하다가 하나 더 구매해 집에 하나, 회사에 하나 이렇게 사용하고 있다. 

아마존 캐나다 로지텍 리프트 버티컬 마우스 구매 링크
로지텍 리프트 마우스 링크 - 블랙
로지텍 리프트 마우스 링크 - 화이트는 지금 79불 밖에 하지 않는다! 

손이 작은 사람이 버티컬 마우슬르 찾고 있고, 90불 정도의 가격이 부담스럽지 않다면 로지텍 리프트 마우스 정말 추천! 정말 추천한다. 

2. 손목 받침대 / 팜 레스트 (Palm rest)

마우스를 바꾸면서 손목 통증이 많이 없어져서 만족하던 차에 손목 받침대에도 관심히 생겼다. 사실 아마존에서 쿠션으로 된 걸 샀었는데 손목을 받쳐줘야 하는데 폭신한 소재로 손목이 내려가버리니 소용이 없어서 좀 쓰다 버렸었다. 그러다 여러 유투버들이 나무로 된 받침을 사용하길래 구매를 해봤다. 

아마존 구입 나무 팜레스트
얼마전 바꾼 키캡과 잘 어울리는 팜레스트다! :)

받아서 사용해 본 결과! 와! 신세계!!!
키보드 감에 변화를 주고 싶어서 키크론 k10 매케니컬 키보드 바꿨는데 높이가 너무 높아서 손목에 무리가 가던 차에, 여기에 딱 맞는 사이즈의 팜 레스트를 두니 높이가 딱 맞아서 손목이 꺾이는 일이 되지 않는 것이다. 사실 아크릴 재질로 된 걸 살까 고민했는데, 나무가 닿는 느낌도 좋고, 높이도 키보드와 딱 맞아서 정말 만족한다. 아마존 사진에서는 약간 질이 의심돼 차라리 알리익스프레스로 구매할까 했는데 가격 차이가 얼마 나지 않았던 데다가 아마존 리턴 정책을 신뢰하는 나는 그냥 아마존으로 구매해서 아주 잘 사용하고 있다.

회사원이라면 또 높이 가 좀 있는 키보드를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이런 단단한 재질의 팜 레스트  진짜 추천이다. 꼭 써보시길 !

아마존 캐나다 팜레스트 구매 링크
내가 구매한 팜레스트 링크
비슷하지만 좀 더 저렴한 제품 링크
검색하다 찾은 팜레스트 + 수납이 합쳐진 신박한 제품 링크
살까 고민했던 아크릴 소재 제품 링크


일명 쇼핑왕으로 불리는 사람(대신 가난하므로ㅋㅋ 소소한 것만 사는)으로써 다음엔 아마존에서 구입한 키캡과 키캡 청소용품, 선 정리 용품들을 적어봐야겠다. 요즘 이런 물건들을 사는 게 왜 이렇게 재밌는지.. ㅎㅎ 캐나다에서 살 물건들이 없다고 하지만, 잘 찾아보면 요래 저래 많으니 검색들 많이 해보시라. 

 

다른 글 보기

2022.12.01 - [캘거리 생활정보] - 캐나다 생활정보 15 - 캐나다 캘거리에서 한국 화장품 사기

 

캐나다 생활정보 15 - 캐나다 캘거리에서 한국 화장품 사기

캘거리에서 살기 시작한 지 몇 년이 되면서 한국 화장품보다 여기서 구할 수 있는 현지 화장품으로 갈아타기를 많이 했지만, 그래도 한국화장품이 그리울 때가 있다. 그래서 밴쿠버에 여행을 갔

someone-living-in-canada.tistory.com

2023.02.11 - [추천과 리뷰] - 오랜만에 아이허브 쇼핑하기

 

오랜만에 아이허브 쇼핑하기

어릴 때는 백화점 화장품이 그렇게 좋아 보이고, 사고 싶고 또 사기도 했는데 그 시기가 지나고 나니 성분 좋고 이거 저거 많이 넣지 않은 심플한 제품을 점점 찾게 됐다. 그러면서 개미지옥이라

someone-living-in-canada.tistory.com


*** 위의 아마존 링크를 통해 제품을 구입하시면, 작은 지원이 저에게 돌아갑니다. 블로그의 운영과 내용 제작에 보탬이 되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