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캐나다 생활정보

캐나다 외식과 장보기에 강력 추천: Amex Cobalt 카드

by _해봄 2024. 11. 22.

 

 

캐나다에서 신용 카드를 고를 때 중요한 것은 나의 소비 패턴에 얼마나 잘 맞느냐이다. 내가 사용 중인 Amex Cobalt는 특히 외식이나 장보기에 지출이 많은 사람들에게 최고의 선택이라고 말할 수 있다.

이 글에서는 Amex Cobalt Credit Card의 혜택과 실제 사용 경험을 바탕으로 장점과 단점을 솔직하게 공유해보려 한다.


Amex Cobalt Credit Card의 혜택: 왜 내가 추천할까?

1. 외식과 장보기에 5배 포인트 적립

Amex Cobalt는 외식과 식료품 구매에서 1달러당 5포인트라는 파격적인 적립률을 제공한다. 만약 외식과 장보기에 돈을 많이

  • 외식을 자주 하거나 배달 서비스를 애용한다면, 매달 쌓이는 포인트가 어마어마하다.
  • 대형 마트에서 장 볼 때도 포인트를 5배 얻을 수 있다.(대신 Loblaws계열사는 사용이 불가하니 참고하길)
  • 매달 외식으로 $200, 식료품 $300를 소비한다고 가정하면, 한 달에 2,500포인트가 적립된다. 이는 연간 30,000포인트로 항공권 예약에 사용할 수 있는 상당한 금액이다.

2. 포인트 사용의 유연성

Amex Membership Rewards로 모이는 포인트는 다양한 곳에 사용할 수 있다. 내가 원하는 방식으로 포인트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매우 유용하다. 나를 포함해 이 카드를 사용하는 사람들은 항공권 구매를 위해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꼭 항공권에 포인트를 쓰지 않더라도 카드 대금에 사용하기만 해도 나쁘지 않다.

  • 여행 예약: Amex Travel을 통해 항공권, 호텔 예약이 가능하다.
  • 쇼핑: Amazon과 같은 가맹점에서 결제 시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다.
  • 캐시백: 포인트를 현금처럼 계좌에 입금하거나 카드 대금 결제에 사용할 수 있다.

3. 여행 및 쇼핑 보호 혜택

Amex Cobalt는 여행과 쇼핑에도 혜택을 제공한다. 특정 브랜드를 일정 금액을 구매하면 포인트를 더 주는 등의 혜택도 종종 있다. 얼마 전에는 룰루 레몬 웹사이트에서 100불 이상 구매하면 포인트를 더 주는 행사를 하기도 했다. 이런 내용은 앱이나 웹사이트의 Amex Offers에서 찾을 수 있다.

  • 여행 취소 보험: 항공권 지연 및 취소 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 쇼핑 구매 보호: 카드로 구입한 물건이 일정 기간 내 파손되거나 도난당한 경우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알아야 할 단점

1. 연회비 $155.88(월 $12.99)

아멕스의 연회비는 상대적으로 높은 편이다. 그러나 외식과 장보기에 대한 적립률을 고려하면 충분히 회수할 수 있는 수준이다.

2. Amex 가맹점 부족

American Express를 받지 않는 소규모 상점이 아직도 꽤 있다. 하지만 대형 체인점, 온라인 쇼핑몰에서는 대부분 사용할 수 있다. 그래서 나는 마스터 카드와 혼용해 사용 중이다. 

3. 외식과 장보기 적립 한도

외식과 식료품 적립은 연간 $30,000 한도 내에서만 5포인트 적립이 가능하다. 이 한도는 일반적인 가정에서는 크게 문제가 되지 않을 거라 생각하지만, 대가족이라면 제한을 느낄 수도 있겠다.


이 카드가 적합한 사람은?

  • 외식과 장보기에 많은 지출을 하는 사람
    → 외식, 배달, 장보기에 집중적인 혜택이 있기 때문에 여기에 돈을 많이 쓰지 않는다면 적합하지 않다.→ 만약 주로 가는 대형마트가 아멕스를 받지 않는다면 소용이 없다. 예를 들어 코스트코를 자주 간다면 코스트코 신용카드를 만드는 것이 훨씬 혜택이 많을 것이다.
  • 여행을 자주 다니는 사람
    → 포인트를 항공권, 호텔 예약에 사용할 수 있어 여행 경비를 절약할 수 있다. 프로모션이 있으면 항공권 구매 시 포인트를 더 많이 사용할 수 있기도 하고, 특히 에어캐나다를 탄다면 비즈니스 좌석을 구입할 때 도움이 많이 된다.
  • 포인트 사용의 유연성을 원하는 사람
    → 다양한 방식으로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어 소비 패턴에 맞게 혜택을 활용할 수 있다.

사람들마다 소비 패턴이 제각각이겠지만, 나처럼 외식이나 장보기에 돈을 더 쓰는 사람이라면 꽤 유용한 카드이다. 물론 연회비와 가맹점 제한 같은 단점이 있지만, 혜택이 이를 상쇄하고도 남는다.

이 글이 Amex Cobalt Credit Card를 고민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길 바란다. 가입 보너스 혜택이 있는지 잘 살펴보고 혜택을 활용해 이 카드를 경험해 보는 것도 좋은 선택이다!

좀 더 자세한 혜택을 알고 싶거나 가입하고 싶다면 공식 웹페이지(https://www.americanexpress.com/en-ca/credit-cards/cobalt-card/)를 이용해 보길 바란다.

 

다른 글 보기

2024.10.15 - [캘거리 생활정보] - 캐나다 캘거리에서 살기: 한 달 생활비는 얼마나 들까?

 

캐나다 캘거리에서 살기: 한 달 생활비는 얼마나 들까?

지난번에 물가 글을 쓰면서, 캘거리에서 혼자 살면 드는 생활비에 대해 글을 쓰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마침 9월에 가계부를 열심히 쓰기도 해 항목별로 9월 동안 있었던 지출 내역을 정리해

someone-living-in-canada.tistory.com

2022.09.24 - [캘거리 생활정보] - 캐나다 생활정보 2 - 적립 포인트 모으기 팁 (PC Optimum Point)

 

캐나다 생활정보 2 - 적립 포인트 모으기 팁 (PC Optimum Point)

지난번에 캐나다 은행을 고를 때 도움이 될만한 몇 가지를 적었었다. 이번에는 생활에 도움이 되는 적립 포인트를 모으는 방법에 대해 적어보려 한다. 아, 혹시 이 전에 적은 글도 보고 싶다면

someone-living-in-canada.tistory.com

2024.07.23 - [캘거리 생활정보] - 캐나다 생활정보 30 - 세금 혜택을 극대화하는 RRSP, 캐나다의 은퇴 저축

 

캐나다 생활정보 30 - 세금 혜택을 극대화하는 RRSP, 캐나다의 은퇴 저축

오늘은 캐나다의 Registered Account 중 하나인 RRSP(Registered Retirement Savings Plan)에 대해 얘기해볼까 한다. 이전에 세금을 감면해 주는 TFSA 계좌에 대해 설명했었는데, 그 계좌에 관해서도 궁금하다면 글

someone-living-in-canada.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