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바이벌 영어공부

{ IELTS / Celpip } 독학 방법과 도움 되는 팟캐스트

by _해봄 2022. 9. 4.

지난번에 아이엘츠 독학과 관련된 글을 쓰면서 잊어버리고 추천하지 못한 것이 있어 이렇게 다시 쓴다.

사실 지난 글도 이 팟캐스트를 듣다 문득 생각나 쓴 것인데 요것만 빼먹고 올려버린 것.. (바보다..)

내가 정말 추천하고 싶었던 것은 프랙티쿠스 출판사의 팟캐스트다. 프랙티쿠스를 검색해보면 팟캐스트가 여러 개 나오는데, 그중 나는 ‘키워드 스피킹’이 도움이 됐다.

아이엘츠 라이팅과 스피킹은 자신의 의견을 논리적으로 전개하는게 키포인트다. 

내가 시험공부 할 때도 항상 나오는 것이 이점이었다.  

 

시험에 나오는 문제들을 보면 한국말로 한다 해도 ‘어.. 무슨 예시를 들어서 설명하지?’하는 경우가 꽤 된다. 그래서 여러 가지를 주제에 대해 생각해두고 영어 표현도 익히는 게 필요하다.

 

두 시험 모두 한 주제에 대해 두 가지 의견을 주고 선택하게끔 하는 문제가 종종 나온다. 내가 공부할 때 보았던 자료들을 생각하면 공통적으로 한쪽 의견을 꼭 집어야한다고 했다. 내 성격 때문인지 흑백으로 선택해 말하는 경우가 적은 편인데 여기서는 꼭 한 가지로 명확히 해야 한단다. 그때 양쪽의 의견의 주장을 적절히 말하면서 내가 왜 이 선택을 하는지를 밝히면 더 설득력 있는 글이 된다. 아래 같은 구조로 말이다. 

 

A-1나 A-2와 같은 이유를 들어 A와 같은 주장을 벌이는 사람들이 있고, 이 부분에 대해 인정하지만 나는 B가 더 옳다고 생각한다. 

첫 째로 B-1이라는 점 때문이다. B-1의 근거 1, 근거 2, 예시 1 등등
그다음으로, B-2라는 점을 들 수 있다. A-2는 이러한 이유를 들지만, 근거 1, 근거 2라는 점을 간과했다. 
마지막으로 B-3라는 것을 생각해야한다. 

중략

위의 내용을 정리하자면 A-1, A-2를 들어 A가 옳다고 생각되지만 B-1, B-2, B-3라는 이유로 B의 주장이 더 옳다고 볼 수 있다. 

 

이 프랙티쿠스 출판사의 팟캐스트(유투브 채널도 있다고 한다!)의 '키워드 스피킹'이 딱 이런 형식을 공부하기 좋도록 나온다. 주제와 관련된 키워드 단어들과 표현들은 물론이고, 비슷한 표현 또 한국어로도 어떤 뉘앙스인지 뜻인지 설명해주는 부분도 있다.

 

컬리지 입학과 영주권 준비를 위한 시험 점수를 넘기긴 한 나지만 아직도 영어 왕초보인 나는 출퇴근하면서 가끔 듣긴 하는데 그냥 일상에서도 도움이 되는 표현이 많다. 모두 시험이 아니더라도 좋은 콘텐츠를 많이 보고 듣고 익혀서 영어를 이길 수 있길! (나 같은 사람들 파이팅..!)

 


https://www.youtube.com/user/TVpracticus/playlists

 

프랙티쿠스 출판사

Practicus, Your Source For Practical English www.practicus.co.kr

www.youtube.com

 

관련된 다른 포스팅

2022.06.14 - [서바이벌 영어공부] - { IELTS / Celpip } 독학 방법과 도움 되는 사이트

댓글